티스토리 뷰
선선한 바람과 푸른 하늘이 있는 가을은 여행하기 가장 좋은 계절입니다.
반려견과 가볍게 함께하면 좋을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 광주 호수공원, 분당중앙공원, 평택 동북천 바람길숲, 평택 신당글림공원입니다. 반려동물 문화의 인식을 개선하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소통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곳입니다.
반려견 동반 경기도 여행지 5곳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
경기도 오산천로 72 오산 반려동물 테마파크, 한 사람과 반려동물 4시간 이용료 4천 원입니다. 바로 앞에 주차장에서 연결되어 이동하며 대형견, 중형견, 소형견들이 별도로 나뉘어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리드줄 없이 신나게 뛰오 놀고 각자 정해진 구역에서 보호자의 지도 아래 놀 수 있으며, 시설이 잘 되어 있고 쾌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펫포텔, 펫미용실, 유기견 지원센터, 입양 사무실, 반려동물 등록실, 수영장까지 그야말로 테마파크입니다. 미니동물원에는 토끼나 공작등 아이들과 같이 와서 즐기기에 좋을 듯합니다.
<광주 호수공원>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호수로 165로 광주 호수공원, 입장은 무료, 주차요금 3시간 이내 천 원입니다. 두 개의 호수 광교 호수공원과 원천 호수공원을 어우르는 큰 규모의 공원입니다. 반려견과 산책 시 반드시 리드줄을 잡고 가야 하며, 보호자 관리 아래 목줄을 풀고 놀 수 있는 반려견 놀이터도 있습니다. 호수를 보면서 쉴 수 있는 공간과 전망대, 둘레길, 조각작품등 클라이밍장도 있습니다.
<분당 중앙공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550 , 입장료 무료 넓이 약 43만 제곱미터의 규모로 1994년에 개원한 공원이지만 자연친화적인 공원입니다. 분당호, 중앙광장, 잔디광장, 수내정, 꽃뿌리길 등 즐길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이곳 역시 반려견 놀이터가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낼 공간도 있습니다.
<평택 동북천 바람길숲>
경기도 평택 비전동에 위치한, 반려견 놀이터, 동석, 반려견 동반, 쉬 민 쉼터가 있고 동방 반려견 동방 시민쉼터에서 뛰어놀 수 있고 동북천 바람길 숲도 쾌적하게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감성적인 흔들의자가 있는 공원도 있고 산책하면서 쉬어 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이곳을 산책할 때에는 반드시 반려견 에티켓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평택 신당글림공원>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평택항로 98, 입장료 주차료 모두 무료, 이곳은 야구장, 농구장, 놀이터, 산책로까지 알찬 공원입니다. 산속 둘레길처럼 새소리를 들으며 산책할 수 있고 그 길을 따라가다 보면 평택항 홍보관도 있습니다.
적응훈련과 준비
반려견과 가까운 곳을 여행을 하더라도 먼저 건강 상태를 충분히 체크하고 어떻게 동반할지 이동 수단에 대해서도 고려하고, 사람처럼 애견들도 멀미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량에 적응할 수 있도록 애견 전용시트를 사용해야 하며, 필요한 준비물과 안전한 이동이 될 수 있도록 안전띠등 물품 준비,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기 위해 충분한 휴식을 제공해 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